안녕하세요! 

 

작은집으로 이것저것 물건들을 옮기면서 

 

당근 마켓에서 매물을 찾게 되었어요.. 서울에 살다가 지방으로 내려오니 매물이 너~~ 무 없더라고요.

 

아이디어를 내다가 드디어 방법을 찾게 되었어요!!

 

저는 아래 방법으로 냉장고 세탁기 6인용 식탁 수납 오븐 전기포트 블렌더 침대 공기청정기 등등 구해왔어요~

 

우선 원하는 물건을 찾아요.

 

제일 필요한 물건을 위주로 리스트를 만들어요.

 

제가 제일 원하는 것을 당근마켓 컴퓨터 버전에  검색했어요.

https://www.daangn.com/fleamarket/

 

당신 근처의 당근

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, 이웃과 함께해요. 가깝고 따뜻한 당신의 근처를 만들어요.

www.daangn.com

https://www.daangn.com/fleamarket/

 

중고거래 카테고리에 가격대가 다양하게 지역마다 다르게 올라와 있어요.

 

이 중에서 원하는 가격대에 본인이 있는 거리에서 차로 2시간 거리밖이면 걸러요. 오른쪽 마우스로 새 탭에서 링크 열기로 열어요. 10개 창 정도 열었으면 그중에서 3개 정도 동네를 앱 버전 당근마켓에 내 동네 설정에서 그 동네로 수정해요. (인증을 안 해도 동네 설정은 가능해요.) 그런 다음 나눔을 검색해서 내가 필요한 물건이나 괜찮은 물건이 많은 곳으로 목표로 잡아요. 저는 주로 도시나 매물이 활발한 동네로 설정했어요.

 

이제 본격적으로 그 동네로 가서 매물을 탐색할 거예요.

위치 조정 프로그램 Anygo3utools 를 사용해서 그 위치로 동네를 바꿔요. 

 

 

동네 인증을 완료하면 

제일! 처음에 찾았던 메인 아이템을 찾아서 말을 걸어서 약속을 잡은 다음 그것을 토대로 일정과 동선을 짜야해요.

검색창에 나눔을 검색해요. 

 

*가성비 괜찮은지 알아내는 팁 - 에누리나 다나와에 물건 모델명을 검색해요. 현재 시세를 몰라도 출시 연도라도 알아낼 수 있어요.

모델명을 모를 땐? Chrome이나 Naver 앱 이미지 검색으로 물건 모델명 검색하기

이 방법은 주인에게 모델명을 물어보기 힘들거나 기다리기 힘들 때 주로 사용해요.

 

괜찮은 물건이면 일단 말을 걸어요.

*말 거는 팁- 주소가 어디죠? 비대면 가능 한가요?

 

리스트의 물건을 다 찾았다 싶으면 받은 주인 위주로 동선을 짭니다.

집에서 가까운 순서부터 제일 먼 곳까지 표시를 해요.

 

*네이버 지도 팁! 저는 네이버 지도앱을 사용하는데

이게 앱으로 별표하고 리스트에 넣은 다음 별명으로 물건 이름으로 지정할 수 있어요! 이 기능 너무 좋아요.

저는 주차할 곳이나 친구집 표시할 때도 사용해요.

 

이렇게 표시를 하면 좀 더 어디로 동선을 잡아야 할지 잘 보여요.

거리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다음 장소까지 30분 정도 여유를 주고 시간을 정하는 게 좋아요.

처음 가는 길이라 헷갈릴 때도 있고 주차할 곳 찾는 것도 일이고 비대면으로 아파트 돌아다니다 보면 비밀번호 치고 왔다 갔다 방탈출 깨는 기분이에요..;;

 

맛집 팁!! 이왕 가는 김에 잘 안 가는 장소 일 테니 근처 맛집을 검색해서 동네 구경도 하고 맛집도 다니면서 여행도 다녀요!

저는 보통 이렇게 해서 10~15개 정도 아이템을 트럭 타고 가서 쓸어와요.

 

당근 거래 정리

 

메모장에 정리해 놓은 서울 여행길 당근 거래 목록

 

 

정리 하자면

 

1 단계 -매물 탐색

 

0 사고 싶은 물건 정리

1 그 중에서 제일 비싸고 사고 싶은 메인 아이템 정하기

2 당근마켓 PC 버전으로 그 물건 검색하기

3 싸게 올라온 매물 위치들 확인하기

4 본인이 있는 거리에서 차로 2시간 거리밖에 있는 것은 거르기

5 나눔 검색해서 매물이 제일 활발한 도시로 잡기

6 위치 조정 프로그램으로 (Anygo 나 3Utools 등등) 으로 위치 설정하기

 

2 단계 - 본격적인 사냥 시작

 

메인 아이템에 말을 걸고 언제 거래 가능한지 여부따라 일정을 정하기

0 검색창에 '나눔'을 검색한다

1 쓸만한 아이템 쳇 걸어놓기

2 필요한 물건 찾기 시작한다. - 가성비나 할인율 높은 지 알아보려면 에누리나 다나와에 물건 모델명 검색하기 모르겠으면 Chrome 이나 Naver 앱 이미지검색으로 물건 모델명 알아내기 - 가격을 몰라도 출시 년도라도 알아낼 수 있다.

3 괜찮은 물건 쳇 걸어놓기 - 말 거는 법 "주소가 어디죠? 비대면 가능한가요?"

4 모든 물건을 찾았다 싶으면 알아낸 주소 위주로 동선 정하기

5 집에서 가까운 순서 부터 제일 먼 곳까지 표시

( 네이버 지도 앱으로 별표하고 리스트에 넣은 다음 별명으로 물건이름 지정 하기 )

6 거리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동네 안이라서 다음 장소까지 30분 정도 여유를 주고 시간을 정하기

 

 

팁 - 주변 맛집을 검색해서 당근 하러 가는 김에 동네 구경도 하고 여행도 다님

저는 보통 이렇게 해서 10~15개 정도 아이템을 트럭 타고 가서 쓸어옵니다.

 

 

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~!

BELATED ARTICLES

more